교촌치킨·서산시, 섬 지역에 치킨 드론 배송 성공

2022-12-09     안정은 기자
[사진출처=교촌치킨]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서산시와 함께 섬 지역 드론 시범 배송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교촌은 전날 8일 충청남도 서산시 지곡면 중왕리 중리포구에서 섬 지역 치킨 드론 시범 배송을 선보였다. 

당시 자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 구자균 에어온 대표, 임영덕 보헤미안OS 대표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교촌에프앤비㈜가 서산시가 함께 진행한 해당 시범 배송은 서산시에서 진행중인 '22년 드론 실증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드론 실증도시 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성활르 도모하는 국책 사업으로 서산시의 주요 내용은 섬 지역 긴급 물품 배송, 연안 사고 예방 및 대처, 갯벌 안전지도 구축 등이다.

이날 드론 시범 배송은 중리포구에서 고파도 선착장까지 성공했다. 왕복 비행거리 14km, 비행시간만 30분이 소요되는 장거리 비행 성공은 드론의 민간 활용 가능성을 보다 넓혔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

교촌과 서산시는 이번 시범 배달 성공을 계기로 보다 긴밀한 전략적 관계로 발전할 예정이다. 교촌은 2023년 예정된 서산시의 자체드론 배송사업에도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는 "미래 혁신 배송 기술 도입의 사전 검증 차원에서 이번 시범 비행을 진행했다"며 "이번 비행으로 드론 배달의 장점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앞으로도 드론 배달 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안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