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전자담배 부문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수상

2023-01-17     심준보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는 17일 '2023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에서 전자담배 기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시상식으로 15회째를 맞은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조선일보, TV조선이 후원한다. 평가 기준에는 각 부문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신뢰도, 브랜드 경영 전략, 경쟁력, 성장성 등이 있으며 전문가의 평가를 합산한 종합 평가로 수상 브랜드가 선정된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해 11월, 새로운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제품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를 국내에 선보였다.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이 적용된 이 시리즈는 별도의 세척이 필요 없는 등 제품 내구성 향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회사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으로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이 평균 약 95% 감소됐다고 설명했다. 

백영재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이사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를 향한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려는 노력에 대한 뜻깊은 성과"라고 자평한 뒤 "앞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심준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