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 개최

2023-03-13     최문수 기자
ⓒ쿠팡

쿠팡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

13일 쿠팡에 따르면, 이번 기획전은 로켓배송에 입점한 중소상공인뿐만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오픈마켓 중소상공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쿠팡은 중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프로모션 및 광고마케팅을 지원한다. 로켓배송 입점 업체의 경우 배송부터 반품, 고객 사후관리까지도 지원한다.

입점 풍평회를 통해 더욱 많은 중소상공인은 판로 확대의 기회도 제공된다. 쿠팡에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노하우와 효과 등에 대해서 설명하고,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라는 것이 쿠팡 측의 설명이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와 판매 노하우로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중소상공인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도와 대표적인 상생 우수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소상공인 특별기획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이날부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되며, 쿠팡의 상생 전문관인 '착한상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중소기업유통센터 사업 신청 채널인 '판판대로'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