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이브닝 푸드 아워' 인기에 첫 날 동시간대 판매량 2배↑

2023-04-06     최문수 기자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4일부터 오는 5월3일까지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최대 50% 푸드 할인 행사에 많은 고객들이 호흥해, 시행 첫날 해당 시간대 판매량이 평년대비 130% 증가했다고 밝혔다.

6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회사는 1999년 스타벅스가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 설렘을 다시 기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이브닝 푸드 아워'를 진행 중이다.

'이브닝 푸드 아워'는 저녁 7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벤트 첫날에는 저녁 6시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발생되기도 했다. 많은 호응으로 동시간대 판매량은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주 동시간대 대비 케이크 종류는 2배, 샐러드와 샌드위치류는 3배 이상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스타벅스는 향후 해당 시간대 판매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많은 고객들이 불편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 이은정 푸드팀 팀장은 "저녁 시간대 든든한 한 끼로 스타벅스 푸드를 추천한다"라며 "스타벅스가 제안하는 저녁 시간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새로운 스타벅스에서의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