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대한장애인체육회,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MOU 체결

2023-04-28     최문수 기자
서인환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2일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손잡고 소비자 기부로 연결되는 착한 소비를 위한 'ESG 사회공헌매대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8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오는 5월부터 6월말까지 전국 458개 소매점에서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1.5L 페트병 2본입)' 등 제로탄산 기획 PET 제품을 판매한다.

일부 소매처에서는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 및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스티커, 동작인식 음성 안내기 등이 설치된 장애인 전용 매대를 별도 제작 설치해 판매 운영한다.

판매된 제품 수익금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할 계획이다. 이 금액은 장애인 선수 육성 등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 행사 음료를 구매한 소비자에는 제품 넥택 QR 링크 추첨을 통해 칠성 제품별 이미지가 새겨진 골프볼 9구 세트와 사이다제로 모바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캠페인은 장애인도 함께 동참해 착한 소비를 신천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