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스마트 환경 구현”…DL이앤씨, 챗GPT 기반 고객응대 서비스 ‘D-VOICE’ 구축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 통해 챗GPT 4.0 기술 적용…고객응대 효율 제고 향후 분양‧AS 등 고객 상담 분야 확대 적용 계획…고객 만족 혁신 도모

2023-05-24     김민석 기자
AI(인공지능)

건설 현장에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도입하며 디지털 환경 구현에 앞장서고 있는 DL이앤씨가 챗GPT 기술을 적용한 ‘디보이스’를 구축해 고객응대 관리에 나섰다.

DL이앤씨는 최근 전 세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대화형 AI(인공지능)인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응대 관리시스템 디보이스를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DL이앤씨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기반 데이터플랫폼인 ‘디레이크’에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을 통해 챗GPT 4.0 버전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고객응대 관리시스템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 개발로 AI 기술을 활용한 해당 기술 개발로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 시스템은 직원들이 직접 상담 내용 전체를 파악하고 일일이 주요 키워드를 선별해 요구사항 분류‧관리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새로운 시스템에서는 상담 내용이 음성에서 텍스트로 자동으로 전환되고, 개인정보를 제외한 상담 내용이 챗GPT로 즉시 전송돼 1분 이내 해당 내용 요약이 진행된다. 이어 AI가 요약 내용을 재분석해 키워드별 저장을 완료하고, 직원들은 축적된 데이터를 다음 상담에 참고해 고객 요구와 불만사항 등을 신속히 파악하며 적절한 대응을 하는 효율적인 구조가 형성됐다.

DL이앤씨는 해당 시스템을 분양과 AS 등 고객 상담 분야에 적용하면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 고객응대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목표다. 아울러 챗GPT를 향후 다양한 업무 분야에 활용해 고객 만족 혁신을 이어갈 방침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최신 IT기술 도입을 통한 건설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향후 고객 만족 및 품질, 안전 등 개선을 위해 차별화한 디지털 혁신 기술을 개발‧도입하며 디지털 환경 구현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