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가치 실천한 (주)한화 신입사원, 지역사회 봉사로 사회 공헌 앞장

2023-12-26     박종진 기자
ⓒ(주)한화

(주)한화가 성탄절을 맞아 지역 소외계층에 난방용품 및 김장김치를 나눠주는 등 '따듯한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26일 (주)한화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에는 (주)한화 건설부문과 글로벌부문, 모멘텀부문 등 신입사원 약 40명이 참여했다. 신입사원들은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봉사활동에 참여해 한화그룹의 사회 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했다.

지난 7일 (주)한화 모멘텀 부문 신입사원들은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김장 김치를 나눠주는 등 봉사활동을 처음 시작했다. 당시 참석자들은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고립 가구를 위해 김장 김치 약 100포기를 포장했다.

18일에는 (주)한화 건설 부문 신입사원들이 서울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과 취약 주택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한 바 있다. 사원들은 성동구 내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을 찾아 거주 공간을 정리 및 잡동사니를 처리했다. 또, 식료품과 성탄절 물품을 지원했다.

같은 날 (주)한화 글로벌 부문도 취약계층 난방용품 및 식료품 지급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글로벌부문 신입사원들은 성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난방 텐트, 전기매트, 의류 세트 등 방한용품과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한화 신형섭 사원은 "동기들과 함께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들을 전달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온기를 나눌 수 있어 보람찼다"며 "현업에서도 나눔의 의미를 떠올리며 적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회 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손명수 (주)한화 인사지원실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한화 3개 부문 신입사원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고 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지역사회와 동행할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종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