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인베브, 지속가능 창업자 지원 공모전 ‘100+ 엑셀러레이터’ 개최

2018-08-06     유 경아 기자
[사진=오비맥주]

AB인베브가 환경 분야에서 유망한 창업가 발굴을 위해 ‘100+ 엑셀러레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농업, 물 보급, 자원 순환, 기후변화 등 환경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파트너로 상생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전 세계 스타트업 기업이다.

AB인베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속경영과 관련된 총 10개 분야의 도전 과제를 제시했다. 10개 분야는 △물 보급 △스마트 농업 △재활용 △양조기술 혁신 △탄소 저감 △친환경 물류 △공급망 관리 △동반성장 △식량 공급 △친환경 프로세스 등이다.

지원 기업들은 각 과제 분야에서 자체 개발한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제출해 공모전에 참가하게 된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인정받아 선발된 기업은 10만 달러 규모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6개월간 멘토링을 받고 AB인베브 주최 글로벌 데모데이에 참여해 추가적인 투자 유치와 네트워킹 기회를 얻을 수 있다.

AB인베브는 총 10~12개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9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 오는 9월 15일 오후 3시까지 ‘100+ 엑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