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육영재단,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모집

2018-08-27     유 경아 기자
[사진=동원그룹]

동원육영재단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학생들을 모집한다.

27일 동원그룹에 따르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는 다음달 28일까지 동원육영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및 면접 등을 거쳐12월 26(수)일 입학식 및 캠프를 시작으로 본 과정에 들어간다.

올해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매주 토요일 25회 수업을 비롯해 3박4일 겨울캠프, 여름방학 현장실습 및 활동이 진행된다. 수업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산업빌딩에서 한다. 학자, 기업인, 예술가 등을 초빙해 진행하는 강연과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과정을 비롯해 문학, 역사, 철학, 과학, 예술 관련 폭넓은 독서와 토론, 문화 및 봉사활동 등을 진행한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과정은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한인 동문회가 후원한다. 국내외 2~4학년 대학생(1990년 이후 출생자, 휴학생 포함)은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수료 시 수료증을 발급한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는 단편적 지식습득 교육에서 벗어나, 덕(德), 지(智), 체(體)가 조화롭고 사명감과 책임감이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대학생 대상 전인교육(全人敎育) 프로그램이다. 일방적 교육이 아닌, 학생들 스스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민하고 질문하며,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드는 교육을 지향한다.

‘자양(滋洋)’은 김재철 동원그룹 회장의 아호다. 큰 바다가 평생 동안 변함없이 자신을 성장시키고 있다는 뜻이다.

김재철 동원육영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 젊은이들은 세계 최고 우수한 자질을 갖고 있다"면서 "먼 훗날을 위해 씨앗을 뿌리는 농부의 마음으로 라이프 아카데미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