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26일까지 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팝업스토어

2018-09-09     이호영 기자
[사진=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대표 강희태)은 10~26일 잠실점에서 카카오의 새로운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C'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카카오미니C'는 기존 카카오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개선, 10일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충전식 배터리 '포터블팩', 원거리 음성명령 리모콘 '보이스 리모트' 등 기존 기능을 개선한 신규 기기로 사용 편의를 더욱 높였다. 

'포터블팩'은 전원선이 필요한 기존 스피커 단점을 해소했다. '포터블팩'으로 '카카오미니C'를 야외·거실·주방 등 원하는 장소에서 무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보이스 리모트'는 집안 어디에서나 카카오미니C와의 대화를 돕는다. 기존엔 음성으로 스피커 근처에서만 조작할 수 있었다면 '보이스 리모트'를 사용하면 집안 곳곳에서 카카오미니C를 조작할 수 있다.

이번 잠실점 팝업스토어에서는 '카카오미니C'와 신규 액세서리를 오프라인 처음 선보인다. '카카오미니C'는 6만9000원, '포터블팩'은 2만5000원, 카카오미니C와 포터블팩, 보이스 리모트 풀패키지는 9만9000원이다.

카카오미니 마그넷 피규어도 판매한다. 기존 '라이언'과 '어피치' 2종에서 '리본 라이언', '후드 라이언', '네오', '프로도', '무지&콘' 등 5종을 추가했다. 가격은 1개당 9900원이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첫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여러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다. 행사장을 방문하면 '라이언·리본라이언 풍선'을 준다. 행사장 방문 후 카카오미니C를 체험하면 '어피치 솜사탕'을 제공한다. 스피커를 구입하면 '롯데백화점 단독 에코백'과 '카카오 미니 마그넷 피규어'도 준다. 
 
한편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연다. '카카오미니C 팝업스토어' 행사장 사진과 함께 '#카카오미니C·#헤이카카오' 2개의 해시태그를 SNS에 올리면 팝업스토어 행사 종료 후 추첨으로 10명을 뽑아 '카카오미니C'를 증정한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