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북성동주민자치위 '원도심 발전 토론회' 열어

주거환경 개선, 주민 편의시설 유치 요구

2018-12-13     최태용 기자
인천

인천 중구 북성동 주민들이 원도심 발전을 위해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주민 편의시설을 유치해야 한다는 주장을 내놨다.

북성동 주민자치위원회(장관훈 위원장)는 13일 '원도심 발전을 위한 주민의견 자유 토론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는 지역 주민 150여명이 참여했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월미관광특구에 포함되는 북성동은 주민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며 "병원, 은행, 목욕탕 등을 유치해 정주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우회고가(만석고가) 완전 철거, 동일아파트 인근 개발, 고도제한 해지 등 규제완화 등을 요구했다.

아울러 옛 러시아 영사관 부지 인근에 지어질 예정인 고층 오피스텔의 분양허가가 보류되고 있다며 구청의 빠른 처리를 요구하기도 했다. 이 오피스텔이 지어져야 원도심의 인구 유입이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하지만 이 오피스텔은 최근 인천시 감사에서 건축허가 과정에 부정이 적발돼 공사 진행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위키리크스한국 11월 27일 보도)

북성동 주민자치위는 이날 제시된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다음 주 중구청에 전달할 계획이다.

장관훈 북성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의견이 나왔다. 구청에 전달해 주민들의 뜻을 알릴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토론회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태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