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수상

2018-12-14     천 진영 기자
정구완

휴메딕스는 지난 13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경기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벤처기업협회장을 비롯해 도내 기업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시상식에서 휴메딕스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회사는 휴메딕스는 높은 생체 적합성의 고순도·고정제 ‘히알루론산’을 생산할 수 있는 핵심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필러 및 관절염치료제, 저자극·고기능성 화장품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해외 시장에도 적극 진출했다.

지난 2015년 중국 ‘하이빈’사와 400만 달러 규모의 1회제형 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필러, 화장품 등의 수출도 전개했다. 올해 11월에는 유럽의 에스테틱 전문 기업인 ‘세스더마’사와 히알루론산 필러 ‘엘라비에 프리미어’ 생산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는 “국내 넘어 세계 시장에 적극 진출하여 사업을 확장해온 성과가 도내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천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