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학업 집중도 향상을 위한 학교 만들기 앞장

2018-12-18     양 동주 기자
협약식에

KCC는 학생들의 학업 집중도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경기도 여주시의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 우수한 흡음 성능의 천장재를 기부한다고 18일 밝혔다.

KCC는 지난 17일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여흥초등학교와 이포중학교에서 학생들의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구축과 학업 성취도를 높이는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기능성 불연 천장재인 ‘마이텍스’와 ‘석고텍스’를 기부하기로 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마이텍스는 무기질 섬유를 주원료로 사용해 석고 시멘트로 만든 천장재에 비해 흡음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학생들이 학습 정보를 습득함에 있어 시각적 정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청각적 정보인 만큼 실내 공간에서는 의도했던 음성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소리를 흡수하여 울림현상을 줄여주는 흡음성이 매우 중요하다. KCC는 이번 천장재 기부를 통해 면학 분위기를 높여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석고텍스는 실용성과 경제성을 겸비한 보급형 천장재다. 가볍고 재단이 쉬운 데다 친환경성, 불연성을 모두 충족한 제품이다. 특히 석고보드를 주재료로 하기 때문에 온도나 습도가 변해도 변형되지 않아 시공 후 뒤틀릴 염려가 없다. 활동성이 많은 학생들이 학교 복도 등 교실 외 공간에서도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학교는 학생들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방학 기간에 집중적으로 공사를 진행한다. 학교에 따라 교실 증축, 외벽 보수, 내진 보강 등 다방면에서 공사가 진행되며 노후한 천장재를 교체하는 학교들도 늘고 있다.

KCC 관계자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쾌적한 학습 환경을 만들어줄 천장재를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정진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의 사회를 만들어나갈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하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양동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