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協, 건국대와 MOU..."화장품산업 발전 도모"

2019-04-12     이호영 기자
[사진=TV홈쇼핑협회]

TV홈쇼핑협회(회장 조순용)은 11일 건국대학교 화장품공학과와 홈쇼핑·뷰티화장품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두 기관은 본 협약에서 산학협력과 인적·정보 교류, 홈쇼핑 상품판매방송 과학성·신뢰도·공신력 등을 높이기 위한 사항, 국내 홈쇼핑업계와 뷰티화장품산업 발전과 두 기관의 국제경쟁력, 위상을 높이기 위한 사항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한국피부과학연구원(진셀팜 기업부설연구소)과의 업무 협약과 함께 홈쇼핑 판매 화장품의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건국대학교는 2016년 '산업연계 교육 활성화 선도대학(PRIME) 사업'에 선정돼 서울권 4년제 대학 처음 화장품공학과를 설립했다. 화장품공학과·향장학과·이미지산업학과와 연계를 바탕으로 화장품·토탈뷰티·뷰티이미지컨설팅 등 융복합 인력을 육성하는 국내 대학 최대 규모 올인원(All-In-One) 학부·대학원 학과 허브를 구축하고 있다.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침체된 한국 경제 돌파구는 중소기업 발전과 성장에 있고 중소기업 해외진출이 한국 경제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위해 K-뷰티 역할이 중요하다"며 "이 지점에서 홈쇼핑산업과 화장품공학과의 산학협력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협회장은 업무 협약식 이후 건국대 화장품공학과 학부·대학원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씽크 디퍼런트(Think Different)'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