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제 맥주 100종 무제한으로 즐긴다"…‘어메이징 비어 페스트’ 개최

2019-04-16     김민지 기자
[사진=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국내 수제 맥주 회사 30여 개사의 수제 맥주 100종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어메이징 비어 페스트(Amazing Beer Fest, 이하 ABF)’가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건대점에서 진행된다.

16일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에 따르면 ABF는 매년 6만 명의 방문자들이 다녀가는 세계 최대 맥주 축제인 미국의 '그레이트 아메리칸 비어 페스티벌(GABF)'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된 이벤트다. 

국내에서 진행됐던 기존의 맥주 축제들은 방문자들이 입점 부스에서 직접 맥주를 사서 마시는 형태였다면, ABF는 입장료만 지불하면 100여종의 맥주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 ABF는 ‘맥주 브랜드별’이 아닌 ‘맥주 스타일별’로 구역이 나뉘어 방문객은 각 스타일별로 비교 시음은 물론, 각자의 취향을 찾아가며 맥주를 마실 수 있다. 그 밖에 음악 공연, 룰렛 이벤트, 포토존 운영, 맥주 관련 물품 판매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김태경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대표는 “ABF는 평소에 접하기 힘든 소규모 양조장의 맥주들까지 모두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맥주 이벤트를 통해 국내 수제 맥주들을 알리고 국내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