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 체결…베트남 진출 가속화

2019-05-14     신준혁 기자
지난

롯데건설은 지난 8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노바랜드 그룹 본사에서 베트남 노바랜드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번 체결로 호치민시 1군 더 그랜드 맨하탄(The Grand Manhattan)과 2군 아파트 단지 2곳에 대한 시공과 시 인근 신도시 개발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노바랜드 그룹은 베트남에 1992년에 설립된 부동산 개발 업체로 베트남 내 대표적인 부동산 개발업체로 꼽힌다. 회사는 올해 6500여 세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양 사는 현재 프로젝트 5건과 시공 3건, 신도시 개발 2건 등을 검토하고 있다. 이 가운데 더 그랜드 맨하탄 프로젝트는 호치민시 1군에 지하 4층~지상 38층, 3개동, 대지면적 1만4000㎡, 아파트 1031세대 및 오피스텔 231세대 규모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노바랜드 그룹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그동안 한국 고급 아파트 시장 부문에서 쌓아온 명성 및 경험을 쌓았고 최근에는 베트남 투자개발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이번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한용수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장은 “베트남에서 명성을 쌓아온 노바랜드와의 협력으로 롯데건설이 베트남 부동산 및 건설시장에서 현지화를 구축해 나가고 시너지를 증대해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롯데건설만의 노하우로 품질 및 효율성 제고와 함께 프로젝트 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지난 2월 현지 법인인 '롯데랜드'를 설립하고  베트남 하노이와 호치민에서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신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