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른 '조국힘내세요'

조국 지지자들 검색어 띄우기 운동 전개…공지영 작가 캠페인 참여 독려

2019-08-27     강혜원 기자
27일

'조국힘내세요'가 27일 오후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이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지지자들이 검색어 띄우기 운동을 전개한 것이다.

앞서 이날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는 "오후 3시 다음과 네이버에 '조국힘내세요'라고 검색하는 검색 이벤트를 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작성자는 "꼭 참여해 검색어 상위에 오르자"며 "페이스북과 트위터에도 #조국힘내세요 해시태그 이벤트를 한다"고 적었다.

해당 글은 문재인 대통령 팬카페 '젠틀제인', 전자기기 온라인 커뮤니티 '클리앙', 인테리어 온라인 커뮤니티 '레몬테라스' 등에도 올라왔고 각종 커뮤니티와 SNS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이러한 가운데 소설가인 공지영 작가가 해당 캠페인을 독려해 관심이 집중됐다.

공지영 작가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후 3시 #조국힘내세요. 네이버, 다음 실검에 힘없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ㅠㅠ"이라는 게시글을 올리며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공지영 작가는 지난 21일에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나는 조국을 지지한다. 적폐 청산 검찰 개혁 절절했고 그걸 하겠다는 문프('문재인 프레지던트'란 인터넷 조어)를 지지했으니까"라는 글을 남겼다. 

공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