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11월 한달 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 나선다

2019-11-04     이호영 기자

SSG닷컴이 11월 한달 간 '온라인 장보기' 강화에 주력한다. 각종 다양한 마케팅으로 고객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 행사와 연동된 기획 코너 운영 등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에 나서는 것이다. 

SSG닷컴(대표 최우정)은 4~30일 '쓱세권 장보기 스탬프 미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SSG닷컴에 접속해 이마트몰과 새벽배송, 트레이더스몰에서 각각 상품을 구입하면 횟수만큼 스탬프를 증정하는 것이다. 또한 스탬프는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과 맞바꿀 수 있다.

상품을 구입하지 않아도 전단 광고 시청, 매일 9시 할인 상품이 업데이트 되는 '오반장(오늘의 반짝 장보기)' 코너 둘러보기, 새벽배송 '알비백' 인증하기를 통해 3개 스탬프를 바로 얻을 수 있다. 스탬프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스탬프 3개), S머니 1만원(스탬프 6개),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스탬프 9개)으로 바꿀 수 있다.   

이달 8일부터 12월 1일까지는 '쓱 장보기 대회' 이벤트도 연다. 참여방법은 SSG닷컴에서 장을 본 다음 인스타그램이나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등 SNS에 구매했던 내역을 공유하면 된다. 일례로 인스타그램에서는 '#SSG닷컴', '#장보기', '#쓱장보기대회', '#(SSG닷컴 내 ID)'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기간 내 최대 6번까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별 코너도 신설했다. 11월에는 이마트 창립 26주년 기념 감사 행사와 트레이더스 개점 9주년 행사도 온라인에서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행사 물량을 포함해 온라인 단독 진행 상품까지 약 4000여개 상품을 준비했다. 이마트 창립 행사는 이달 말까지, 트레이더스몰 개점 행사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외 매달 하루 'e장날' 행사, '네오 전단' 코너, 최대 50% 에누리 가능한 '마감 세일' 코너도 운영 중이다. 네오 전단과 마감 세일 코너는 네오 배송권역에 해당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SSG닷컴 전체 매출 가운데 48%가 식품일 만큼 비중이 높고 이마트몰은 법인 출범 이후 매달 20% 이상 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신선상품 경쟁력과 시간대 지정 배송 이점을 살려 온라인 장보기 대표 플랫폼 입지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