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모바일 홈 화면 전면 개편…'큐레이션' 기능 강화

2020-01-07     김민지 기자
딜리버리히어로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의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큐레이션 기능 중심의 모바일 홈 화면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요기요 서비스 론칭 이래 최초로 진행된 홈 화면 개편이다. 이번 개편은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은 물론 머신러닝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음식점까지 추천 받을 수 있도록 큐레이션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 핵심이다. 

할인 및 배달비 무료, 주문 패턴 등 총 6가지 기본 큐레이션이 적용된 음식점 리스트로, 소비자들은 쉽고 빠르게 원하는 메뉴 혹은 음식점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큐레이션 추천은 ▲할인 중인 모든 음식점을 보여주는 '오늘만 할인!' ▲우리 동네에서 최근 주문 수가 높은 상위 베스트 9 음식점 리스트 '요즘 뜨는 우리 동네 음식점' ▲배달비 무료 음식점을 랜덤으로 보여주는 '배달비 무료' ▲배달 예상 시간이 35분 이하 음식점을 빠른 순으로 보여주는 '가장 빨리 배달돼요~' ▲나와 비슷한 입맛을 가진 사람들이 주문한 음식점을 보여주는 '나의 입맛 저격' ▲요기요 신규 등록 우리동네 음식점 리스트인 '새로 오픈 했어요' 등이다.

홈 화면 내 주요 카테고리 배치도 달라졌다. 기존 세로형 메뉴 카테고리를 사용 편의성을 높인 가로형 스와이프 방식으로 개편해 음식 주문 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해 최적의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음식점을 홍보할 수 있는 창구 또한 이전보다 다양해졌다. 홈 화면 내 다양한 큐레이션 섹션에 따라 음식점이 추천돼 레스토랑 노출이 확대됐다.

조현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최고기술책임자는 "이번 홈 화면 개편을 통해 다양한 레스토랑을 보다 더 편리하게 보여주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메뉴를 선정하는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요기요가 제공하는 큐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주문 패턴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