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아델’ 추가

2월 12일까지 특정 레벨 달성시 보상 지급

2020-01-17     양철승 기자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라이즈(RISE) 2차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직업 ‘아델’을 추가했다.

지난해말 테스트 서버에서 먼저 공개돼 큰 관심을 받은 아델은 그란디스 하이레프 종족의 명예로운 기사 캐릭터로, 한 소년의 간절한 기도를 통해 예술의 도시 ‘리스토니아’로 소환되는 배경 스토리를 갖고 있다.

마력으로 이뤄진 ‘에테르 소드’를 창조해 무기로 사용하며 ‘검’에 의지를 담아 손에 쥐지 않고도 자유롭게 다루는 능력을 지녔다. 또한 강력한 스킬 성능과 화려한 색감의 이펙트를 자랑한다.

오는 2월 12일까지 아델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에인 근위 기사단 보물상자’, ‘아델 데미지 스킨’, ‘전설의 비밀 상자’ 등 보상이 받을 수 있다.

넥슨은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보이스 오브 메이플러(VOICE OF MAPLER)! 봄! 봄!’ 프로젝트도 진행한다. 보스 연습 모드에서 ‘버프 프리저’가 소모되지 않도록 하고, ‘V매트릭스’에서 ‘코어’ 제작시 최대 99개까지 한 번에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하는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개선했다.

또 ‘RISE 파운틴’과 ‘RISE 코인샵’에서 새로운 아이템 판매를 시작한다. ‘아서의 살롱 데뷔’, ‘아일린의 후원’ 이벤트 참여나 ‘명예의 결투장’에서 ‘RISE코인’을 획득해 아이템을 구매가 가능하다.

[위키리크스한국=양철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