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빛의 계승자’, 신규 5성 서번트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그룹시스템 개편, 성장 점수·성장률 도입 등 게임성도 업그레이드

2020-01-21     양철승 기자

 

게임빌이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빛의 계승자’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빛의 계승자에는 5성 서번트 ‘누우’가 최초 등장한다. ‘검은 피의 영혼’이라는 별칭을 가진 누우는 근거리 공격형 서번트로, 상대의 방어력에 비례한 공격과 방어 무시 공격이 가능하다.

또 누우의 아바타와 이집트 풍의 스핑크스 등 신규 아바타 2종도 추가됐다.

아울러 게임빌은 게임성 업그레이드를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먼저 흥미진진한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리그를 그룹시스템으로 개편했다. 이에 따라 비슷한 실력의 유저들을 소규모 그룹으로 묶어 매칭·경쟁할 수 있어 이른바 ‘빛린이’들도 랭킹 1위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서번트의 능력치를 전투력으로 표현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성장 점수와 성장률로 표시함으로써 유저들이 직관적으로 상대의 스펙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시스템 도입에 맞춰 ‘명예의 전당’도 모든 랭킹 콘텐츠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개편됐다.

이외에도 신규 유저들의 빠른 적응을 위해 튜토리얼 개선이 이뤄졌다. 튜토리얼 흐름 개선을 넘어 튜토리얼을 통해 5성 물속성 밀드레드까지 얻을 수 있다. 교단 영지 퀘스트 보상으로 5성 숲 [A]스핑크스, 4성 서번트를 제공해 신규 유저들의 초반 성장을 돕는다.

‘설날 맞이 특별 미션’도 21일 2단계가 오픈됐다. 총 3단계로 이뤄진 미션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는데 탐사력 사용, 다양한 콘텐츠 참여, 아이템 획득 등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골드와 캐럿, 소환석, 스킬번 등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3단계의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5성 서번트도 획득할 수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양철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