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분사 후 공식 홈페이지 오픈

유리, 인테리어 등 주요 제품 전면 배치 등 정체성 강조 KCC 홈페이지도 사용자 편의성 제고 리뉴얼 단행

2020-02-04     양철승 기자
KCC글라스

KCC글라스가 공식 홈페이지(www.kccglass.co.kr)를 개설했다. KCC에서 인적분할을 통해 신설된 KCC글라스는 유리, 홈씨씨인테리어, 바닥재 전문 B2C 기업으로 이번 홈페이지 오픈을 계기로 정체성과 인지도 제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KCC글라스의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관점에서의 용이한 이용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기업의 소식과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기업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고자 디자인에도 직관력을 높였다. 공간의 가치를 만드는 제품이라는 주제로 유리, 인테리어 등 주요 제품을 메인페이지에 배치해 KCC글라스의 정체성을 명확히 했고 신규 CI를 통해 KCC 그룹만의 패밀리룩을 완성했다.

이에 맞춰 KCC 또한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홈페이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특히 KCC는 방문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페이지나 체류 시간 등 이용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 특성과 목적에 맞춰 빠른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예컨대 다양한 제품군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도록 내비게이션바와 퀵메뉴를 직관적으로 개선했고 전문용어가 섞인 텍스트 기반 콘텐츠는 핵심 특징만을 간결한 어구로 표현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새로 오픈한 공식 홈페이지는 고객이 궁금한 사항을 한눈에 보기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해 소통의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위키리크스한국=양철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