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0-05-28     유경아 기자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사업자가 기업성보험을 서류 없이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기업성보험 온라인 간편가입서비스‘를 금융위원회로부터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인 사업자가 서류제출과 오프라인 자필서명 없이 소속 담당직원의 온라인 본인인증을 통해 보험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한게 특징이다. 보험 가입 과정에서 소요되던 약 3일간의 시간을 5분 이내로 단축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생업으로 보험가입을 위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소상공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KB손보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에 따라 △승강기사고배상책임보험 △재난배상책임보험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보험 △학원배상책임보험 △실손보상소상공인풍수해보험 등 총 6개 보험상품에 대해 오는 11월부터 온라인 간편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KB손보 관계자는 “향후에도 디지털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고객이 간편하고 손쉽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서비스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