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홍보실, '광화문 2번 출구' 통합 브랜드로 새단장

2020-05-29     박영근 기자
[사진=KT]

KT가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SNS 채널을 재정비하고 신규 채널 및 기존 채널에 대한 개편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KT 홍보실은 디지털 전환 역량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1월 DX홍보TF를 신설했다. 이어 KT는 기존 운영중이던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채널을 재정비해 총 5개 SNS 채널로 고객중심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KT 신규 SNS 채널은 광화문 사옥이 위치한 광화문역 2번 출구를 모티브로 '광화문 2번 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새 단장했다. 또 2번 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에는 135년간 국내 ICT 산업을 이끌어 온 IT 기업으로서의 상징성도 더했다.

회사는 유튜브와 네이버 TV를 통해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해 텍스트 중심의 고객 소통을 넘어 비주얼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KT는 SNS 채널 오픈 기념으로 오늘(29일)부터 내달 30일까지 광화문 2번 출구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1등에게 아이패드, 2등에게 신세계 상품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T 홍보실장 양율모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시키겠다"면서 "고객 중심의 홍보를 통해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