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G 마스터' 초광각 줌렌즈 신제품 공개

2020-07-08     정예린 기자
소니코리아의

소니가 지난 7일 프리미엄 렌즈 브랜드 ‘G Master(G 마스터)’의 초광각 줌렌즈 신제품 ‘SEL1224GM’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국내는 올 여름 출시 예정이다.

SEL1224GM은 자연 풍경, 천체, 건축물을 촬영하는데 매우 이상적이며, 초광각 앵글을 사용하고자 하는 스포츠 사진작가들에게 우수한 화각과 기동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풀프레임 렌즈로서는 세계 최초로 12-24mm 초점거리에서도 고정 조리개 F2.8 밝기를 지원한다.

새로운 렌즈의 공개로 소니는 F2.8의 밝기를 지원하는 G 마스터 렌즈 4종을 갖추게 됐으며, 범위는 12mm에서 200mm까지 확장됐다.

SEL1224GM은 전 화각에서 고품질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정밀한 극초단파 비구면 렌즈인 XA(eXtreme Aspherical) 렌즈 3매를 탑재했다. 또 4개의 빠르고 정확한 XD(Extreme Dynamic)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현재 및 미래의 카메라 바디의 속도 성능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소니코리아는 신제품의 국내 출시에 앞서 3인의 전문 작가가 직접 제품을 설명 및 시연하는 ‘디지털 언패킹’ 라이브 세미나를 소니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라이브 세미나는 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 밤 9시 시작한다. 3인의 전문 작가로는 소니 글로벌 이미징 앰버서더(SGIA)로 선정된 권오철, 김주원 작가와 알파 아카데미 전문 강사 김현수 작가가 나설 예정이다.

파트2와 파트3 세션의 사전 신청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각 세미나의 사전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로우프로 프리라인 BP 350 AW(1명), 픽디자인 커프 스트랩 알파 에디션(2명), 비스고 클리너 7종 세트(3명)로 구성된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신제품 SEL1224GM 및 ‘디지털 언패킹’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소니코리아 알파 홈페이지 및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위키리크스한국=정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