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대학원,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2020-07-13     이가영 기자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 13일부터 내달 3일까지 2개 대학원 3개 전공에서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전공 ▲ 관광레저항공MBA 전공과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에서 1차 결원 인원에 한해 모집을 실시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체계적인 논문 지도를 통해 역량있는 연구자를 양성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대학원생들이 우수한 논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연구 계획, 서론 작성, 공개 발표 등 체계적 수업·지도 체계와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학기 전공별로 논문 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세미나’, ‘논문 작성법 특강’ 을 실시하며 연구 발표회, 공개발표회, 논문 심사 과정 등을 통해 논문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 및 세미나, 토론, 논문지도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교육환경을 PC, 모바일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업과 육아를 병행하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고려하여 출석인정기간 연장 제도를 도입하였다. 이는 재택근무,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육아 부담 등 가정 내에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 재학생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전공별로 실시해 오던 오프라인 행사를 신속하게 온라인 행사로 대체하여 세계 각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원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 사이버대 대학원의 장점을 살려 온라인 수업 세미나뿐만 아니라 전공 주임교수와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소규모 간담회를 전공별로 실시하는 등 구성원들의 대학원 생활을 세심하게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이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