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원팀, AI·DT 콘텐츠 담긴 'AI 스터디 위크' 개최

2020-08-10     박영근 기자
[사진=KT]

국내 산·학·연 AI 협력체인 AI원팀(AI One Team)이 오늘(10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AI 스터디 위크'(AI study week)를 개최하고 AI·DT(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라인 학습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AI원팀은 지난 2월 결성된 협력체다. 우리나라 AI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플랫폼 조성, 실제 산업현장에서의 AI 적용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키기 위한 산업간 협업 강화, 중소·벤쳐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AI 오픈 생태계 등에 앞장선다.

현재 AI원팀에는 한양대, KAIST, ETRI, 현대중공업그룹, LG전자, LG유플러스, 한국투자증권, KT 등이 합류해 있다. 이들은 AI 인재양성 저변 확대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AI 스터디 위크에서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는 KT 제작 콘텐츠, 언택트 라이브 세미나, 그리고 외부의 우수한 공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AI원팀에서 제작한 콘텐츠도 포함된다. 특히 KT는 AI에 대한 이해를 돕는 미니강좌 콘텐츠 5편을 자체제작해 제공한다.

언택트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사업의 미래'를 주제로 솔트룩스의 이경일 대표가 직접 강연한다. 솔트룩스는 AI 관련 특허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보유한 기업이다. 세미나는 AI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오는 18일 16시에 KT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AI 원팀은 공개 무료 콘텐츠 중 우수한 콘텐츠를 ▲AI 입문 ▲AI Biz ▲AI 기술 등 총 3가지 테마별로 큐레이션해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공한다. 또한 AI 원팀에선 '전문가가 알려주는 AI 공부비결' 콘텐츠를 자체 제작해, AI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AI를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AI 원팀 사무국은 "국내 AI 저변 확대를 위해 지난번 AI 도서 추천에 이어 AI 원팀 산학연이 힘을 합쳐 AI 스터디 위크를 개최한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AI에 관심을 갖고 이해하는 것이 AI 1등 국가로 가는 원동력이라 생각하고, AI 원팀이 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