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취업준비생 대상 '특별 장학금·취업 교육' 지원

온라인 취업 교육 프로그램 제공…교육 이수자 장학금 100만원 지급

2020-09-21     장은진 기자
[사진제공=롯데지주]

롯데그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장학금과 취업교육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진행할 이번 사업은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롯데그룹은 전국 4년제 대학교에서 정규과정 6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휴학생, 졸업 유예생 포함)을 대상으로 신청자 중 학부 성적과 경제여건 등을 고려해 선정한 500여명에게 장학금 100만원과 하루 과정의 온라인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취업 교육 프로그램은 취업 전문 강사의 특강, 롯데 계열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롯데 채용 토크', 롯데그룹의 창업 전문 투자회사인 롯데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해 스타트업 대표들이 창업 정보를 들려주는 '스타트업 강연' 등으로 구성된다. 또 희망자에 한해 전문 면접관과 함께 화상으로 모의 면접을 체험할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모든 프로그램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든 참가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필수로 이수해야 하며 이수자에 한해 10월 말 장학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9월 22일부터 10월 6일까지 롯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프로그램 구성 및 지원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롯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성관 롯데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의 불안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며 "이번 장학금과 맞춤 취업 교육이 취업준비생의 어려움을 조금이나 덜어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장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