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 포항시·포스텍 등과 바이오기업 육성 MOU 체결

2020-09-23     장원석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23일 포항시를 비롯해 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제약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시의 우수 R&D 인프라와 연구인력 활용 등 산‧학‧연‧관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MOU 체결에 따라 4개 기관은 바이오·헬스산업 육성과 관련기업 유치를 위해 기관별 역량을 바탕으로 공동 협력에 나선다.

▲제약바이오 기업과 벤처,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 성장을 위한 혁신생태계 조성 ▲산·학·연·관 협업 등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 ▲우수 유망기업 유치 및 기술개발을 위한 협력 등이다 .

제약협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한 기업 성장 지원, 포항시는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센터, 세포막단백질연구소 등의 R&D 인프라를 활용한 바이오산업 육성 유치에 매진한다.

원희목 제약협회 회장은 “산·학·연·관이 힘을 모았을 때 보다 가속화되고 가치가 커질 것이다. 제약바이오기업과 벤처, 대학, 연구기관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구축을 촉진하고, 우수 인력 양성과 산업 발전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4개 기관들의 역량과 지역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프라를 기반으로 바이오산업 육성 및 관련 기업 유치를 통해 포항시가 바이오산업 선도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