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굿디자인 어워드’서 4개 제품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

2020-10-08     정예린 기자

쿠쿠가 ‘2020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전기밥솥을 포함한 4개 제품이 우수 디자인 위너(Good Design WINNER)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제도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7개 부문에 걸쳐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굿디자인 (GD)’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올해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쿠쿠전자의 전기압력밥솥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 ‘초고온 3구 인덕션레인지’, 쿠쿠홈시스 34평형 대 공기청정기 ‘울트라 12000’과 펫 브랜드 넬로의 ‘스마트 펫 급수기’까지 총 4개 제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쿠쿠는 최근 개인의 개성과 감성을 중요시하는 트렌드 확산에 따라 가전제품도 성능과 기능적 요소 외 디자인 또한 중요한 구매 선택 기준이 됨에 따라 심미적 측면을 높인 프리미엄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프리미엄, 모던, 심플리시티를 주제로 주방가전을 포함한 생활가전, 반려동물을 위한 펫 가전까지 모든 쿠쿠 가전제품의 디자인 유기성을 높여 제품과 제품 간 매치는 물론, 일상 생활공간 어디에나 잘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최근 가전제품도 기능적 측면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가 강화된 제품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차별화된 혁신기술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탑재한 생활가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쿠쿠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키리크스한국=정예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