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무)AIA Vitality 꼭 필요한 종신보험’ 출시

2020-11-26     황양택 기자
[사진=AIA생명]

AIA생명(대표 피터 정)은 26일 사망 보장부터 헬스케어 서비스를 통한 사후관리, AIA 바이탈리티를 통한 사전예방까지 돕는 새로운 종신보험 ‘(무)AIA Vitality 꼭 필요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가입 질문항목을 세 가지로 간소화해 유병력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심사형 보험상품이다. 사망 보장과 더불어 총 8종의 갱신형 특약을 통해 입원, 수술, 암, 치매까지 한 번에 보장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질병 이후의 회복과 심리적인 부분을 보살피는 사후관리를 위해 ‘AIA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으로서 AIA생명의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됐다. 

바이탈리티 보험 상품이 제공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 서비스는 월 회비를 납부하면 건강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보험 가입과 동시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가입자 스스로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할인 폭이 늘어날 수 있다.

이 상품은 최근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전환한 AIA 바이탈리티 새 단장에 맞춰 출시됐다.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명에 달하며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한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키리크스한국=황양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