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양천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2천만 원 후원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양천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2천만 원 후원
  • 김지형 기자
  • 기사승인 2020-12-16 09:50:31
  • 최종수정 2020.12.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사랑복지재단 ‘2020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김장 구매 비용 2천만 원 기부
2014년부터 7년째 참가…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총 1억 5천 1백만 원 지원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양천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2천만원 후원. 왼쪽부터 양천사랑복지재단 김덕영 이사장,  양천구청 김수영 구청장,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HR 김용호 전무[사진=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제공]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양천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에 2천만원 후원. 왼쪽부터 양천사랑복지재단 김덕영 이사장, 양천구청 김수영 구청장,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HR 김용호 전무[사진=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 제공]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가 지난 15일 서울시 양천구 양천사랑복지재단에 ‘2020년사랑의 김장 나누기‘ 후원금 2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사랑의 열매에 누적된 금액인 본 후원금은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탈북 주민 등 5,300여 세대에 이르는 양천구 내 저소득가정의 김장 김치 구입 비용에 사용될 예정이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본사가 위치한 서울시 양천구 관내 복지재단인 양천사랑복지재단에 2014년부터 매해 김장 사업비를 후원하고,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한 바 있다.

7년 연속 참여하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이번 기부금을 포함해 총 1억 5천 1백만 원의 후원금을 지원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마스크 및 긴급 생활비 등 총 2억 원 상당의 기금을 양천사랑복지재단에 전달했다.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서득현 대표이사는 “연말연시 따뜻한 손길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소외 계층을 돕기 위해 매해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로 직원들의 직접 봉사활동이 어렵게된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 소외 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된 가운데, 지역 내 주민들을 위한 책임과 사회적 기업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임직원 급여 끝전 기부, 매칭펀드 및 NGO 단체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상생과 협력의 가치를 인정받아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는 지난 11월 서울시와 서울시복지재단이 주최한 ‘2020년 서울사회공헌 시상식’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위키리크스한국=김지형 기자]

kjh@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