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SK매직,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3관왕
SK네트웍스-SK매직,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3관왕
  • 김지형 기자
  • 기사승인 2021-01-28 17:52:06
  • 최종수정 2021.01.2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매직, 2년 연속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1위 브랜드 선정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월 1만대 이상 판매되며 시장 주도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 ‘타이어픽도’ 수상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 만들 것”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전년에 이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SK매직. 사진은 올해 수상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왼쪽)와 올클린 공기청정기[사진=SK매직 제공]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전년에 이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SK매직. 사진은 올해 수상 제품인 스스로 직수 정수기(왼쪽)와 올클린 공기청정기[사진=SK매직 제공]

환경변화에 적합한 기술, 디자인 중심 경영에 힘써온 SK네트웍스가 생활환경가전 및 타이어·배터리 유통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입증했다.

SK네트웍스는 28일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시상식에서 투자사 SK매직이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타이어픽’이 타이어전문점 부문 수상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기업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가전, 소비 내구재, 서비스 분야 등의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공신력 있는 국내 브랜드 시상의 하나로 손꼽힌다.

SK매직은 ‘스스로 직수 정수기’, ‘올클린 공기청정기’로 지난해에 이어 정수기, 공기청정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2관왕의 쾌거를 거뒀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각각 월 1만대 이상 꾸준히 판매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는 비대면 시대, 고객 니즈를 반영해 개발한 자가관리형 정수기로 최근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세계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아 ‘CES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기도 했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직수관 전해수 안심케어’와 ‘코크 UV안심케어’ 등 살균 기능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하며, 메모리 출수, 안심 출수 라이팅 기능 등 세계적인 혁신 기술이 제품 하나에 담긴 것이 특징이다. 필터 교체도 간편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부문을 수상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360도 전방향 흡입과 동시에 바닥을 통해 오염된 공기까지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하게 관리한다. 특히, 정화된 공기가 배출되지만 먼지와 각종 오염물질이 끼기 쉬워 별도 관리가 필요한 팬과 토출부도 누구나 손으로 쉽게 분리, 세척이 가능하도록 '분리형 워셔블(Washable)' 구조로 설계함으로써 항상 새 제품처럼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한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몰 타이어픽[사진=SK매직 제공]
‘2021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한 SK네트웍스의 온라인 타이어몰 타이어픽[사진=SK매직 제공]

타이어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타이어픽은 국내 최초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를 도입해 온라인을 통한 타이어·배터리 주문 편의성을 높였으며,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중심 사이트 구성으로 온라인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의 접근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주문 이후 추가 비용 부담없이 타이어를 교체할 수 있도록 하고 전국 단일 가격 배터리 교체 서비스, 지연 출동 시 배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거래 투명성을 높여 온라인 타이어·배터리 쇼핑몰에 대한 고객 신뢰를 증진시켰다.

SK네트웍스는 SK매직, SK렌터카 등 투자사와 함께 각 사업부서의 디지털 기술 역량을 더하는 동시에, 감성과 트렌드를 접목한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경쟁력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회사 관계자는 “SK매직 등의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혁신을 거듭해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지형 기자]

kjh@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