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손보, 디지털 건강관리 앱 '처브 라이프밸런스' 선봬
에이스손보, 디지털 건강관리 앱 '처브 라이프밸런스' 선봬
  • 유경아 기자
  • 기사승인 2021-04-12 10:57:32
  • 최종수정 2021.04.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에이스손해보험]
[출처=에이스손해보험]

에이스손해보험은 디지털 건강관리 서비스 앱 ‘처브 라이프밸런스(Chubb LifeBalance)’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처브 라이프밸런스' 앱은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 및 삶의 질 전반을 통합적으로 측정하고 관리하도록 돕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하루 5000보 걷기 ▲간식 끊기, 탄산음료 줄이기 ▲명상이나 적정 수면 시간 지키기 등 다양한 건강 목표를 설정하면, 코칭을 통해 목표 달성을 돕는다.

걷기뿐 아니라 요가, 수영, 복싱, 명상 등 115가지 이상의 다양한 활동을 추적·기록할 수 있으며,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건강 챌린지에 참여하거나 서로의 활동을 공유할 수도 있다. 핏빗(Fitbit), 스트라바(Strava), 가민(Garmin) 등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앱과도 연동 가능하다.

처브 라이프밸런스는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연구진과 협력, 2500개가 넘는 임상 논문 및 3억건 이상의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건강 및 활동 정보에 따라 객관화된 건강 스코어를 제공하는 기술을 구현해냈다. 사용자들은 이 건강 스코어를 통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에이스손해보험 고객에게는 건강 노력 및 목표 달성 여부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해여 꾸준한 건강 관리를 돕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포인트는 커피, 주유, 마트 등의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에드워드 러 에이스손해보험 사장은 “누구보다 빠르고 역동적인 일상을 영위하는 한국 고객들에게 보다 고도화되고 개인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처브 라이프밸런스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처브 라이프밸런스 앱을 통해 더욱 건강한 생활 습관과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누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유경아 기자]

yooka@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