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전문제약사 '한국오가논' 공식 출범
여성 전문제약사 '한국오가논' 공식 출범
  • 김은정 기자
  • 기사승인 2021-06-04 10:59:27
  • 최종수정 2021.06.0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국오가논]
[출처=한국오가논]

한국오가논은 4일 여성 건강에 주력하는 차별화된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 한국오가논은 글로벌 오가논의 한국 법인으로서 앞서 채비를 마치고, 심혈관계, 호흡기, 피부과학, 근골격계 등 만성질환 영역에서 시장을 리드하며,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기업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오가논은 현재 전 세계 140여 개국에 공급하는 총 60개 이상의 의약품과 제품 라인을 갖추고, 65억 달러(한화 약 7조 2600억 원 규모)에 달하는 연 매출 규모 중 약 80%를 미국 외 글로벌 전역에서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여성 건강 중심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여성 건강, 만성질환 분야의 신뢰받는 브랜드 의약품, 바이오시밀러 등 세 분야를 핵심 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편성하고 집중 투자한다.

여성 건강분야에서는 임신·출산뿐만 아니라 여성 고유 질환들과 더불어 여성에게 특히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들에 대한 제품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는 신제품 상용화 및 신규 파트너십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김소은 대표는 “한국오가논의 포트폴리오는 현재 심혈관계를 비롯한 다양한 만성질환 치료에 리더십을 가지고 큰 신뢰를 받아온 제품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한다”면서 “이에 더해 건강한 사회를 향한 중요한 시작점으로서 잠재된 여성 건강의 니즈에 주목하고 여성의 전 생애주기를 포괄하는 접근을 통해 새로운 여성 건강 개념을 제시하고 여성에 특화된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전함으로써 사회에 대한 기여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김은정 기자] 

kej5081@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