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7월 분양
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7월 분양
  • 최문수 기자
  • 기사승인 2021-06-14 11:10:00
  • 최종수정 2021.06.1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cg [출처=대우건설]
대구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 cg [출처=대우건설]

대우건설이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에 들어서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를 오는 7월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지상 36층 규모로 아파트 10개동 총 924가구로 조성되며 이 가운데 662가구가 일반분양되며 전용면적별로 ▲59㎡A 85가구 ▲59㎡B 50가구 ▲84㎡A 200가구 ▲84㎡B 307가구 ▲104㎡ 20가구다.

단지는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됐고 3~4베이 위주의 평면 설계로 채광과 환기에 신경썼으며 거실 주방 바닥에는 강마루를 적용하고 주방 상판과 벽은 인조대리석과 월타일 등의 마감재로 지어진다.

회사는 전면 재설계를 진행해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스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시스템이 제공되며 생활환경과 편의서비스, 스마트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푸르지오 스마트홈도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클럽, 그리너리카페,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생활지원센터 등이 마련될 예정이고 단지 내 조경시설로는 생태연못, 힐링 포리스트, 어린이 놀이터, 새싹정류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육시설 인프라로는 단지 옆에 영선초가 위치해 있고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경상중, 대구중, 대구고, 경북예술고 등이 있으며 인근에 대구교대, 영남대 의과대학, 계명대 대명갬퍼스, 대구대 대명동캠퍼스, 대구가톨릭대 유스티노 캠퍼스 등이 있다.

교통 인프라로는 도보거리에 대구도시철도 1호선 교대역과 3호선 건들바위역이 있고 반월당역까지 두 정거장 거리이며 달구벌대로, 신천대로, 앞산 순환로 등을 통해 대구 시내•외로 이동이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로는 대구백화점, 반월당, 동성고 상권, 영선 재래시장, 대명문화공연거리가 있으며 경북대병원, 영남대병원, 남구청, 이천동 행복복지센터, 이천 어울림 도서관, 남대구 우체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남측으로 앞산, 동쪽으로는 친환경 수변공원으로 조성돼 있는 신천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교대역 푸르지오 트레힐즈는 구도심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하고 있고 희소성이 높은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여서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있다”며 “분양가 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대구 전역에서 관심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이천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

doorwater0524@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