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몬터레이만 해양 연구 선박에 전력 통합 기술 제공
ABB, 몬터레이만 해양 연구 선박에 전력 통합 기술 제공
  • 최문수 기자
  • 기사승인 2021-06-15 20:29:41
  • 최종수정 2021.06.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 탐사선 R/V David Packard호 [출처=ABB]
해양 탐사선 R/V David Packard호 [출처=ABB]

ABB가 몬터레이만 해양 연구 선박에 미래에도 지속 가능한 운영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전력 통합 기술인 ABB 최첨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분산 제어 시스템 ABB Ability™ System 800xA는 ABB 디지털, 전력, 추진, 배전 선박 관리 시스템을 하나의 싱글뷰(single-view) 플랫폼으로 통합해 승무원과 육상팀이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선박 운항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전체 전원 설정은 ABB 전력•에너지 관리 시스템(PEMS™) 제어를 통해 결함 허용성 증가와 높은 신뢰도를 제공한다.

캘리포니아 모스 랜딩에 위치한 몬터레이만 수족관 연구소(MBARI)는 바다의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해양 과학 기술 발전을 추구하고 있는 회사로 창립자 데이비드 패커드(David Packard)를 기리며 새로운 최첨단 연구 선박을 구축한다고 올해 초 발표했다.

이 선박은 오는 2023년 인도되며 과학자 18명과 승무원 12명이 길이 50m 선박에 탑승해 몬터레이만과 그 너머를 연구하는 MBARI 작업을 지원하고 이 선박은 미국 서부 해안에서 가장 깊은 해저 협곡인 몬터레이 협곡(Monterey Canyon)을 추가로 탐사할 계획이다.

MBARI 연구는 세계 바다로 통하는 몬터레이만 해저 협곡을 30년 넘게 조사해 수면 깊숙한 곳에서 생명체의 놀라운 다양성을 밝혀냈고 기술 혁신을 통해 해양 지질, 생태, 생화학적 과정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했다.

MBARI 해양 운영 책임자 마이클 켈리(Michael Kelly)는 “해양 조사선 R/V David Packard호는 바다를 탐험하고 이해하기 위한 MBARI 작업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에 MBARI의 영역을 넓히고 연구 능력을 향상할 것”이라고 말하며 “우리는 새로운 연구 조사선 운항을 지원하는 ABB 전력 통합 기술을 시범적으로 사용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ABB 해양 항만 사업본부 해양 시스템 총괄 루네 브라스타드(Rune Braastad)는 “획기적인 선박에 전력 통합으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ABB 솔루션을 공급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 ABB는 유일한 통합 공급사로서 개별 구매된 솔루션에서는 불가능한 효율성을 제공하고 건조 프로젝트에서 프레이르 조선소 지원과 선박 수명 내내 선박 소유사를 지원하길 고대한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

doorwater0524@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