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링크온어워드’ 수상 VR영화 선봬
KT,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링크온어워드’ 수상 VR영화 선봬
  • 김 창권 기자
  • 기사승인 2018-10-04 11:53:23
  • 최종수정 2018.10.0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링크온어워드
KT, 링크온어워드

KT는 실감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링크온어워드(Link-on Award)’의 VR 영화부문 수상작 4편을 부산국제영화제 ‘VR Cinema in BIFF(이하 VR Cinema)’에서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링크온어워드’는 KT가 실감미디어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바른손과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와 함께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실감미디어(VR/AR) 콘텐츠 공모전이다. 대학생, 일반인, 국내외 콘텐츠 개발사 등 총 152개 팀이 참여했다. 

지난 10월 2일 상암 ‘K-live X VRPARK’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게임과 영화 장르에서 각 5편씩 총 10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팀에게는 총 1억원 규모의 상금과 콘텐츠 유통 기회 및 국내외 전시회 참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KT는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중 10월 5일부터 12일까지 8일 동안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 1층에 마련된 ‘VR Cinema’에서 ‘VR Movie Live’존을 운영하며, 링크온어워드 수상작인 VR 영화 ‘고스트’ 등 4편을 상영한다.

‘VR Movie Live’존에서는 기존 VR 영상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스마트폰, PC 등 다른 디바이스와 연결 없이도 고화질의 VR 영상 시청이 가능한 독립형 VR 기기를 통해 VR 영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편리하고 생생하게 영화를 시청할 수 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링크온어워드 개최와 부산국제영화제 VR Cinema 참여를 통해 다양한 실감미디어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이를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KT는 앞으로도 5G를 기반으로 한 실감미디어 콘텐츠 시장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플레이어들과의 상생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VR Cinema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관람을 위해서는 부산 해운대 영화의 전당 BIFF HILL 1층에 방문해 현장 예약을 해야 한다.

[위키리크스한국=김창권 기자]

kimck261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