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지크-신원 지이크, 장벽 허문 이색 콜라보레이션
SK 지크-신원 지이크, 장벽 허문 이색 콜라보레이션
  • 양동주 기자
  • 기사승인 2019-01-17 18:07:37
  • 최종수정 2019.01.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이크 리뉴얼 쇼 행사장에 전시된 SK지크.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지이크 리뉴얼 쇼 행사장에 전시된 SK지크. [사진=SK이노베이션 제공]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브랜드 ‘SK지크(ZIC)’와 신원그룹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SIEG)’, ‘지이크 파렌하이트(SIEG FAHRENHEIT)’가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에 나섰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전혀 다른 산업 간 협력 사례로서 업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17일, 서울 성동구 피어59스튜디오(Pier 59 Studio)에서 열린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 ‘리뉴얼 쇼 2019’에서 SK지크 프리미엄 제품 라인을 선보였다. 이 날 행사는 지이크와 지이크 파렌하이트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과 2019 S/S 컬렉션을 공개하는 자리로, 지이크 파렌하이트 전속모델 장기용 외 정진운, 이재윤, 이태성, 류수영과 초청 고객 약 350명이 참석했다.

SK루브리컨츠는 행사장에 SK지크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SK지크 레이싱 엔진오일 0W와 10W라인 제품을 전시했다. 부스 방문 고객들은 SK지크 윤활유 제품을 살펴보고, 엔진오일 기능과 관련 지식 등에 대해 궁금한 사항을 문의하는 등 관심을 보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크’, ‘지이크’ 등 발음이 비슷한 양사 브랜드명에 착안해 이뤄졌다. 또 윤활유 SK지크와 남성복 지이크의 잠재 고객층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가 크다는 전략적 판단도 작용했다.

이날 행사를 준비한 양사 관계자는 “SK지크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지이크의 도시적이고 모던한 이미지가 결합해 양사 브랜드 모두에 긍정적 효과가 날 것”이라며, “향후 양사 브랜드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층을 확대해나가는 방향으로 SK지크와 지이크 사이 제휴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양동주 기자]

 

djyang811101@gmail.com

기자가 쓴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