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포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포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 김지형 기자
  • 기사승인 2020-12-03 11:20:00
  • 최종수정 2020.12.0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솔GC 포천, 엑스골프 주관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선정
직원·식음 서비스 부문 만족도 높아…뛰어난 접근성과 특색 있는 이벤트도 호평
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 포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조일구 푸른솔GC 포천 대표가 엑스골프가 선정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제공]
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 포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 조일구 푸른솔GC 포천 대표가 엑스골프가 선정한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유진그룹 제공]

유진그룹 계열 푸른솔GC 포천이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이름을 올렸다.

푸른솔GC포천은 골프장 예약 전문 사이트 엑스골프(XGOLF)가 선정한 '2020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2020 소비자 만족 10대 골프장' 선정은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83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엑스골프는 골프장을 이용한 소비자들의 후기를 바탕으로 18곳의 후보를 추린 뒤 소비자 패널이 직접 라운딩하며 정량평가한 점수를 반영해 최종 10곳을 선정한다.

평가 기준은 ▲경기운영(캐디, 경기진행) ▲코스(관리상태, 난이도) ▲가격(요금, 접근성) ▲부대시설(식음료, 서비스) 등이다.

올해는 푸른솔GC 포천과 함께 문경(경북 문경), 사우스스프링스(경기 이천), 서원힐스(경기 파주), 솔모로(경기 여주), 신라(경기 여주), 크리스탈밸리(경기 가평), 클럽모우(강원 홍천), 태광(경기 용인), 파인힐스(전남 순천) 등이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푸른솔GC 포천은 '부대시설' 항목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3회로 나뉘어 열리고 있다. 푸른솔GC 포천이 포함된 2회차 시상식은 지난 2일 서원힐스(경기 파주)에서 진행됐다.

조일구 푸른솔GC 포천 대표는 수상소감을 통해 "시설과 운영은 물론 가격만족도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로부터 다방면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영광스럽다"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푸른솔의 강점은 더욱 살려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로 감동을 드릴 수 있는 골프장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푸른솔GC 포천은 최고의 수도권 접근성과 드라마틱한 코스 설계, 인상적인 서비스와 부대시설을 갖춘 경기 북부 대표 골프클럽이다.

서울 강남에서 50분 내 도착 가능하며, 세계 최정상급 설계자 데이비드 데일이 디자인한 마운틴, 레이크, 밸리 등 세 개의 코스는 풍성한 공략 루트와 뛰어난 샷밸류를 자랑한다. 코스별로 각기 개성이 뚜렷한 자연경관도 라운딩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다.

이 밖에도 수준 높은 식음료 서비스와 한글날, 광복절 등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벤트를 통해 내방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위키리크스한국=김지형 기자]

kjh@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