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 유 진 기자
  • 기사승인 2021-03-29 10:11:29
  • 최종수정 2021.03.29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출처=엔씨소프트]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출처=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로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도구리 야식 키트. [출처=엔씨소프트]
도구리 야식 키트. [출처=엔씨소프트]

엔씨(NC)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Goods, 상품)를 선보였다. 출시 보름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엔씨(NC)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Newbie)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유 진 기자]

 

yoojin@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