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U+VR서 엑소 온라인 전시관 진행
LG유플러스, U+VR서 엑소 온라인 전시관 진행
  • 박영근 기자
  • 기사승인 2021-06-14 09:33:32
  • 최종수정 2021.06.14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LG유플러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가상현실 서비스를 통해 아이돌그룹 엑소의 온라인 전시관 'XR 갤러리'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전시관은 가상현실 속에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 가능한 '메타버스' 개념이 접목됐다. ▲1관: 행성폭발 ▲2관: 불시착 ▲3관: 헬리케리어(Helicarrier) ▲4관: 우주파티장 ▲5관: 다락방 ▲6관: EXO-L에게(팬클럽명)까지 6개의 테마관과 ▲로비로 구성된 다양한 공간을 마치 실제 오프라인 전시관을 보듯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비에서부터 1관, 2관, 3관까지 관람한 고객이 4관을 가지 않고 다시 2관을 거쳐 1관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하다. 각 공간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도 따로 제한이 없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약 400장의 미공개 이미지와 10편가량의 미공개 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엑소의 오프닝·클로징 영상과 '디오'의 음성, 멤버 '시우민·백현·찬열·디오·카이·세훈'의 손글씨 등 다양한 콘텐츠를 VR 공간에서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R 공개를 맞이해 해당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도 운영한다. 고객들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이번 스페셜앨범에 맞춰 꾸며진 엑소의 XR 갤러리와 VR 예능 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사전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엑소의 스페셜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아울러 이번 온라인 전시관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불시착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XR 갤러리의 공식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상무)은 "아티스트의 비대면 공연·팬미팅을 넘어 온라인 전시관 등으로 U+VR의 실감형 콘텐츠 영역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전시관을 선보여 팬들의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

bokil8@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