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토스 전용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 출시
한화생명, 토스 전용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 출시
  • 이세미 기자
  • 기사승인 2019-11-15 15:20:17
  • 최종수정 2019.11.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 대기업에 다니는 30세 여성 정모씨는 평소 여성 발병률이 높은 암을 보장해주는 보험에 가입하고 싶었지만 번거롭다는 생각에 매번 가입을 미뤄왔다. 어느 날 정씨는 평소 이용하던 핀테크 플랫폼 ‘토스’에 접속했더니 커피 값보다 저렴한 3000원 대의 가격으로 여성에게 주로 발생하는 암과 질병을 보장해준다는 미니보험을 발견했다. 정씨는 1분이면 모든 절차가 끝난다는 말에 빠르게 가입을 진행했다.

한화생명이 디지털 금융 플랫폼 ‘토스(Toss)’를 통해 2040세대 여성의 주요 질병을 보장하는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을 15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여성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 자궁경부암, 난소암 등 주요 암 진단이 확정되면 최대 1000만원까지 보장한다. 특히 유방암으로 진단받는 경우, 유방절제 수술 자금과 유방재건관련 수술자금으로 각 500만원 한도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건강·미용상의 이유로 관심이 높아진 하지정맥류도 보장해준다. 하지정맥류 진단 시 1회 입원당 30일 최고 한도 내에서 1일당 2만원의 입원비를 지급하며, 수술 1회당 50만원을 보장한다.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은 한화생명이 지난 2월 대형 생명보험사 중 최초로 토스와 업무 제휴를 맺고 지속적으로 출시해 온 미니보험 중 세 번째 상품이다.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은 비대면으로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도 토스 앱을 통해 1분 만에 가입할 수 있다. 대면 가입을 꺼리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 여성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다.

장덕보 한화생명 고객유입CPC팀장은 “이번 상품은 2040세대 여성이 걱정하는 질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손쉽게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미니보험 시장의 성장세에 걸맞게 한화생명은 핀테크 플랫폼의 선두주자들과 적극적으로 손잡고 차별화된 미니 보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한화생명 여성건강보험'의 가입 연령은 20~49세다. 30세 여성 가입 시 월 보험료 3800원(5년납, 10년 만기)이다. 이 상품은 5년간 보험료를 납입하면 10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위키리크스한국=이세미 기자]

lsm@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