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 전북도∙전북 경제통상진흥원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활성화' MOU
SK스토아, 전북도∙전북 경제통상진흥원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활성화' MOU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20-03-30 11:13:48
  • 최종수정 2020.03.3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스토아가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에 발벗고 나섰다.

티커머스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전라북도,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과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경쟁력 강화 및 유통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세 기관이 상의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홈쇼핑 방송 진출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상품판매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SK스토아는 4월 한달 내 서류심사를 거친 기업들을 대상으로 품평회를 진행, 모두 3개 사회적경제기업을 선발하고 제품 컨설팅을 통해 상품 기획부터 판매까지 다각적인 지원에 나선다.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타 상품을 발굴하고 해당 제품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함으로써 향토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약에서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했다.

조지훈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원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홍보 판매 채널을 보유한 SK스토아와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새로운 상생협력을 통해 전라북도 사회적경제 기업에 새로운 판로기회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충실하게 이행하겠다"고 했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전라북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함을 널리 알리고 지자체와 민간기업의 새로운 상생모델을 제시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친구 같은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