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 우수성 입증…세계적 신뢰도 형성

친환경 분야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ESG 역량을 강화하고 있는 SK에코플랜트가 준법 경영시스템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SK에코플랜트는 19일 영국 로이드 인증원으로부터 준법 경영 표준 인증인 ‘ISO 373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ISO 37301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컴플라이언스(준법) 관련 국제표준으로, 준법 경영시스템의 수립‧개발‧실행‧유지관리‧개선 등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정의한다. 해당 인증의 취득을 위해서는 심사를 거쳐 체계적인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검증받고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해야 한다.
당사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글로벌 환경·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 경영체계’를 수립하고 컴플라이언스 영역을 중점적으로 다뤄왔다. 특히 올해 초부터 환경·에너지 부문 등 전 사업영역에서 준법 관리 절차를 고도화하며 그간 구축한 컴플라이언스에 대한 글로벌 인증기관의 평가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08년부터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투명하고 성숙한 경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힘썼다. 투명한 컴플라이언스 경영을 위해 ‘자율준수사무국’을 CEO 직속 조직으로 분류해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에 힘입어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번 ISO 인증을 통해 SK에코플랜트는 국내에 이어 해외 평가기관에서도 컴플라이언스 관리 시스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뢰감을 형성하게 됐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에코플랜트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컴플라이언스 활동과 관리체계가 국제표준 심사를 통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나아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컴플라이언스 관리체계를 갖춘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위키리크스한국=김민석 기자]
alstjr9706@wikileaks-kr.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