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T커머스 12개사, 13일 '충청남도 입점설명회' 개최
TV홈쇼핑·T커머스 12개사, 13일 '충청남도 입점설명회' 개최
  • 이호영 기자
  • 기사승인 2019-11-12 09:01:50
  • 최종수정 2019.11.1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중소기업대상 일대일 MD 매칭 상담 등 진행

한국TV홈쇼핑협회(회장 조순용)와 한국T커머스협회(회장 김형욱)는 오는 13일 온양그랜드호텔에서 충청남도 소재 41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2개 홈쇼핑사가 참여하는 입점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두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 제주, 부산, 강원, 경북에 이어 여섯 번째로 열리는 '지역 중소기업대상 홈쇼핑 입점설명회'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지만 정보 부족 등 여러 어려움을 겪는 지역중소기업에는 판로 확보 자리가 되고 홈쇼핑사엔 지역 중소기업 우수 상품을 발굴하고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상생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입점설명회에는 GS홈쇼핑·CJ오쇼핑·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NS홈쇼핑·홈앤쇼핑·공영홈쇼핑 TV홈쇼핑 7개사와 K쇼핑·쇼핑엔티·신세계쇼핑·SK스토아·W쇼핑 T커머스 5개사 등 전체 12개 홈쇼핑사가 참여한다.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산업인 홈쇼핑만의 특성, 입점절차 소개 등 간단한 설명회 후 이어지는 홈쇼핑사와 참여업체간 일대일 매칭 상담은 홈쇼핑사별 2명씩, 모두 24명의 MD가 식품, 생활·이미용 등 카테고리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 

매칭 상담 후 좋은 평가를 받은 상품은 방송 판매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방송 이외 T커머스 데이터영역, 온라인·모바일몰 등 입점도 함께 검토될 예정이다. 내년에도 아직 개최되지 않은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연 2회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위키리크스한국=이호영 기자]

eesoar@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