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엔젤스헤이븐에 5만벌 ‘통큰’ 기부
젝시믹스,엔젤스헤이븐에 5만벌 ‘통큰’ 기부
  • 이주희 기자
  • 기사승인 2020-07-15 10:59:54
  • 최종수정 2020.07.15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통해 스포츠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약 5만여 벌을 엔젤스헤이븐에 기부했다고 15일 알렸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통해 스포츠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약 5만여 벌을 엔젤스헤이븐에 기부했다고 15일 알렸다. [사진=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젝시믹스가 약 20억원 상당의 스포츠웨어 및 의류를 기부했다고 15일 알렸다.

국내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올해 1월, 7월 두 차례에 걸쳐 기능성 스포츠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총 5만여 벌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엔젤스헤이븐에 기부했다. 비용으로 환산하면 판매가 기준 약 20억원 상당에 해당한다.

젝시믹스는 고객 성원과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의미있는 사회공헌을 기획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역사회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엔젤스헤이븐은 1959년 설립된 전쟁고아 보호 시설로 1980년에는 장애인 복지, 2001년에는 지역사회 및 국제개발 협력으로 나눔의 범위를 점차 확장하며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젝시믹스 기부된 의류는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을 후원해준 후원자들에게 기프트 박스로 전달됐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유기견 유기묘를 돕는 동물권행동 카라에 젝시믹스 고객들과 함께 매출액 1%를 기부했다. 이 프로젝트에 는 총 1만 2500명이 참여했으며, 기부금은 구조된 동물들이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공간인 카라 더봄센터 건립에 사용됐다.

지난 3월에는 대구지역 감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근로복지공단대구병원에 코로나19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 생필품 및 간식들을 전달하기도 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최근 짙어진 경기침체와 코로나19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기부가 그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우리 사회 곳곳을 돌아보며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힘을 보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이주희 기자]

jh224@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