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손해보험, 어린이 발병률 높은 질병 보장… ‘도담도담 자녀보험’
롯데손해보험, 어린이 발병률 높은 질병 보장… ‘도담도담 자녀보험’
  • 이세미 기자
  • 기사승인 2019-10-23 15:55:59
  • 최종수정 2019.10.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손해보험]
[사진=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이 어린이에게서 발병률이 높은 다양한 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을 판매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최근 어린이에게 많이 발생하고 있는 중증아토피,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 호흡기관련질병수술비, 피부질환 수술비 등 면역력 저하 및 환경적 요인으로 걸리기 쉬운 환경성 생활질환들을 집중 보장한다.

또한 치아관리의 중요성이 유아 시절부터 심화됨에 따라 영구치에 대한 보철치료 및 보존치료 뿐만 아니라 유치의 보존치료는 물론, 임플란트 틀니 치료시 치아 당 100만원, 브릿지 치료 시 치아 당 50만원을 보장한다.

특히 충치를 때우는 충전치료의 경우 재료에 따라 5만원까지 보장하며, 치아를 덮어 씌우는 ‘크라운’ 치료 시 치아당 10만원을 담보해 눈길을 끈다.

아울러 여성의 출산시기가 늦어지는 것에 집중하여 임신중독증 담보는 물론 산전우울증 관리, 임신 중독증 관리 등 산모들의 걱정을 해소해주고자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해지환급금 미지급형 가입 시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일반형 대비 약 25~30%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며 납입기간 이후에는 일반형과 동일한 해지환급금을 지급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30세 만기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30세 만기 시점에 100세 만기형으로 계약을 전환하여 보장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제도(계약전환 제도)를 탑재함으로서 부모의 보험료부담을 줄이면서 보장기간을 확대할 수 있고, 계약전환 시점의 만기환급금은 자녀의 독립자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자녀가 상해 또는 질병으로 80%이상 후유장해가 발생하거나 일반암, 뇌혈관질환 또는 허혈심장질환으로 진단확정되었을 경우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가정(2명이상)이 가입 시에는 보험료 할인(1~2%)을 받을 수 있고, 여기에 기존 당사 장기보험 가입고객(계약자 또는 피보험자)이 자녀보험을 가입할 경우 받게 되는 할인(1%)과 중복되면 최대 3%보험료가 할인된다.

‘롯데 도담도담 자녀보험’은 태아부터 최대 30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30세/80세/90세/100세만기로 해지환급금 미지급형과 일반형을 선택하여 가입(단, 30세 만기는 일반형만 가입가능)할 수 있어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다.

[위키리크스한국=이세미 기자]

lsm@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