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中 차이나모바일에 5G 콘텐츠 수출... 생중계 서비스 중국과 홍콩에 공급
KT, 中 차이나모바일에 5G 콘텐츠 수출... 생중계 서비스 중국과 홍콩에 공급
  • 박영근 기자
  • 기사승인 2020-07-15 09:39:31
  • 최종수정 2020.07.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
[사진=KT]

KT가 차이나모바일 자회사인 미구(Migu)와 5G 콘텐츠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K-콘텐츠 생중계 서비스를 중국과 홍콩 등지에 수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5G 콘텐츠는 국내 신인 아이돌 중심의 생중계 K-POP 음악 방송 'KT Live Stage(KT 라이브 스테이지)'다. 앞서 KT는 미구와 '5G 기반 뉴미디어 콘텐츠 협력을 위한 MOU'를 맺고 지난해 K-POP 아이돌 데뷔 무대 KT 라이브 스테이지의 글로벌 고화질 동시 생중계를 5G 네트워크 기반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후 KT는 한국에서는 Seezn(시즌), 홍콩에서는 미구 플랫폼을 통해 지금까지 매월 총 7회의 'KT 라이브 스테이지' 동시 생중계 및 다시보기 고화질 VOD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대만의 통신사인 FET(Far EasTone)에서도 고화질 생중계로 진행되는 K-POP 콘텐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자사 이용자들에게 무료 라이브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KT는 K-POP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권 국가를 대상으로 계속해서 생중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차이나모바일과의 콘텐츠 판매 계약을 계기로 코로나19로 잠정 중단됐던 중국 프로배구 슈퍼리그 CVL의 콘텐츠를 제공받는 등 국내 이용자들이 Seezn에서 보다 다양한 글로벌 스포츠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김훈배 전무는 "이번 미구와의 K-콘텐츠 판매 계약 성사는 KT가 5G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꾸준히 국내와 해외에서 고화질 동시 생중계 서비스를 선보여 온 성과"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K-POP 콘텐츠 외에도 Seezn(시즌)의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보다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한국=박영근 기자]

bokil8@wikileaks-kr.or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