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홈쇼핑은 남성을 위한 패션 상품을 고정 편성하는 파격적인 전략을 통해 홈쇼핑 업계의 '무조공산'으로 평가받던 3040 남성 패션 시장 선점에 본격 나선다.
7일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회사는 남성 패션 스타일링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김배우'가 출연하는 남성 패션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를 확대 및 고정 편성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그동안 홈쇼핑에선 굳이 남성만을 위한 편성을 하는 일이 드물었지만, 남성 이용자들의 니즈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얼마든지 시청과 구매로 이어져 수익성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 판단했다"고 전했다.
실제로 현대홈쇼핑이 시범 운영한 멋진 남자 쇼는 패션 트렌드, 스타일링 노하우, 착용 후기 등 옷 쇼핑을 어렵게 느꼈던 남성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3040 남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 진행한 3차례 방송 중 11월과 12월 방송에서는 전략 매진을 기록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방송 이외에도 김배우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방송에서 소개한 상품을 어떻게 스타일링하는지 소개하는 콘텐츠를 추가로 공개해 김배우 유튜브 구독자들이 현대홈쇼핑으로 신규 유입되는 효과도 봤다"고 설명했다.
항후 현대홈쇼핑은 남성 패션 브랜드 및 골프용품 등 다양한 남성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된 방송을 월 1회 주기로 확대 편성해 나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곽현영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은 "앞으로 관련 방송 편성 확대와 다양한 남성 패션 전문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했다.
[위키리크스한국=최문수 기자]
doorwater0524@wikileaks-kr.org